금전수인 파키라 키우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전수인 파키라 키우기

반응형

사무실에 보면 꼭 위 사진과 같은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머니트리, 금전수라고도 하는 스틴답세스, 파키라 입니다. 주로 개업하는 사무실에 회사가 잘 되라고 선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파키라가 행운과 부를 가져다 주는 식물로 더 알려져 있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금전수인 파키라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키라는 공기정화를 하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습도와 음이온을 발생하는 양도 많습니다. 파키라는 보통 1~2미터까지 자랍니다. 저는 아직 2미터까지 자란 파키라는 본 적이 없지만 특별히 신경을 안 써도 실내에서 잘 자라는 식물인 거 같습니다. 

파키라는 햇빛이 어느 정도 드는 곳에 두는 게 좋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무릎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물을 너무 자주 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름에는 창가에 두어도 플라인드를 내려서 직사광선을 쬐는 것은 막아 주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온도는 10도에서 23도로 유지해 주면 좋은데 여름에 사무실에 에어컨을 틀어 놓아도 싱싱하게 잘 자라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좋은 데 실내 식물을 같이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파키라는 독성이 없어서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우는 집에서 반려묘나 반려견이 파키라 잎을 먹는다고 해도 몸에 해롭지는 않으니 안심하세요. 

 

 

금전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