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숫가루 효능, 알면서 회사에서 마시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숫가루 효능, 알면서 회사에서 마시기!

반응형

미숫가루 효능을 알면서 회사에서 출출할 때 마셔볼까요^^ 요즘은 더워서인지 시원한 걸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듭니다. 그렇다고 차가운 얼음을 넣어서 마시면 감기가 잘 걸리는 체질이기 때문에 얼음은 넣지 않는 음료를 찾아 봅니다. 그러다가 문득 집에 있는 황토색 가루가 눈에 들어왔네요.

미숫가루 효능
미숫가루 회사에서 마시기

보통 여름에는 미숫가루에 얼음을 넣어서 시원하게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냥 아홉에서 열세가지 곡물을 넣은 담백한 미숫가루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정수한 물에 타서 마시는 편입니다. 너무 덥다 싶으면 냉수에 타서 마시기도 하지만요. 어릴 때는 하얀 우유에 타서 마시기도 했는데 지금은 우유가 소화가 잘 안돼서 그냥 미숫가루만 정수에 타서 마십니다. 회사에서 점심 먹고 나면 오후에 조금 출출할 때 미숫가루를 정수기 물에 타서 먹으면 배고픔이 조금 사라지기도 합니다. 커피를 자주 마시는 편이지만 커피를 마시면 배가 아픈 날도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미숫가루를 오후에 마시는 편이지요. 

그럼 미숫가루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미숫가루는 곡식을 빻아서 만든 가루입니다. 여름철에 카페에 가면 메뉴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쑥가루를 미숫가루에 첨가해서 먹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쑥가루는 넣지 않지만요. 미숫가루는 몸 속에 쌓여 있는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좋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지방산 사슬 내에 한 개 이상의 이중 결합을 가지고 있는 지방산이다.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된 지방을 불포화 지방이라고 한다. 지방산 사슬은 한 개의 이중 결합을 포함하고 있을 경우 단일불포화되며, 두 개 이상의 이중 결합을 포함하고 있을 경우 다불포화된다. 출처: 위키백과
출처: 서울 아산 병원>콜레스테롤>알기쉬운의학용어>의료정보
콜레스테롤은 세포를 둘러싸는 세포막의 구성성분이고, 소화액인 담즙을 만드는데 사용되며, 각종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 D를 만드는 재료가 되므로,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전체 콜레스테롤의 30%는 음식섭취를 통해 주로 흡수되고 나머지 70%는 간에서 형성됩니다. 콜레스테롤은 혈액 안에 있는 단백질과 만나서 돌아다니는데 결합정도에 따라 중성지방, 저밀도지단백, 고밀도지단백 등으로 나눕니다. 콜레스테롤에는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과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등 두 가지 중요한 콜레스테롤의 형태가 있습니다.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 혈중 총 콜레스테롤의 3/4를 차지하며 간으로부터 세포로 콜레스테롤을 운반하고 신체 요구량보다 많을 경우 혈관벽에 들어붙어 동맥경화를 일으킵니다. 반면에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은 세포로부터 간으로 콜레스테롤을 운반하여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대사하게 하는 청소부의 역할을 하므로 수치가 높은 것은 동맥에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심장 질환과 뇌졸중에 대한 예방 효과를 나타냅니다.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동시에 관리해 주는 미숫가루의 효능을 일타 이피의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상지질혈증은 고혈압을 일으키은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상지질혈증이란 혈중 총 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수치가 높거나 HDL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콜레스테롤은 물에 녹지 않은 성분으로 혈관을 통해 이동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이동수단이 필요합니다. LDL과 HDL이 바로 콜레스테롤의 운반체 역할을 합니다. LDL은 콜레스테롤을 실어 온몸의 조직과 세포에 콜레스테롤을 전달하는데, 혈중에 LDL이 많을수록 산화되기 쉬운 상태가 된다. 산화된 LDL은 혈관의 틈으로 침투해 혈관 내막 안에 콜레스테롤을 쌓이게 만든다. 콜레스테롤이 계속 쌓이면 단단한 플라크가 형성되면서 혈관은 점점 더 좁아지고, 딱딱해진다. 좁아진 혈관을 통해 혈액을 보내기 위해서는 심장이 더욱 센 압력을 가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혈압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이상지질혈증이 고혈압을 유발하는 이유다. [출처: 헬스조선>심혈관질환>심혈관 일반>전혜영 헬스조선 기자]

간단하게 회사에서 미숫가루 한 잔 마시는 걸로 고혈압과 콜레스테롤을 관리할 수 있다면 미숫가루가 맛이 밍밍하다고 해도 안 마실 이유는 없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