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티스토리 승인 이메일 받다
본문 바로가기

목포에서의 일상

드디어 티스토리 승인 이메일 받다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승인 메일받다

드디어 티스토리 승인 이메일을 구글에서 받았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딱 90일이 되는 날입니다. 2022년 5월22일에 처음 시작을 한 이후로 얼마나 이 날을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개인정보 보호설정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했습니다. 위 내용처럼 개인 정보 보호 설정 관리를 '공개'로 변경했습니다. 도메인은 승인받은 티스토리 주소를 적었는데 바로 반영되지는 않았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이동

 

그리고 광고를 달기 위한 사전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의 '광고'를 클릭합니다.

 

 

자동광고설정 하지 않을 때 사용

 

저는 코딩을 잘 할 지 모르기 때문에 '자동광고 사용설정'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메일에서 하라는 내용으로만 이해가 어려워서 검색을 하며, 유튜브를 보며 차근차근히 했습니다.

 

 

개요 광고 단위

 

개요를 클릭하고 [광고 단위 기준]을 먼저 클릭을 합니다. [권장크기]를 먼저 클릭해 보고 내용을 읽어봅니다.

 

 

전체 모바일 크기

그 다음에 [전체 설정]을 클릭해서 광고 크기를 모바일에서도 자동으로 보이도록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선택

다시 [광고 단위 기준]으로 와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먼저 설정합니다.

 

 

 

광고이름 단위설정

광고단위이름을 지정하는데 자신이 쓰고 싶은 단어로 정하면 됩니다.

 

 

 

수평형 설정

저는 티스토리글들을 수평형으로 나열해 놓았기 때문에 광고도 '수평형'으로 지정을 했습니다. 이 부분은 본인이 하나씩 클릭해 보고, 원하는 형태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광고크기 반응형

 

광고크기는 '반응형'이 PC나 모바일에서 크기를 적절히 변형시켜 주기 때문에 반응형으로 했습니다. 고정형도 있으니까 이것도 한 번 테스트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걸로 하시면 됩니다.

 

 

 

만들기 클릭

우측 하단의 파란색 [만들기]를 클릭하면 설정이 끝납니다.

 

 

 

 

코드 복사

코드는 승인된 사이트마다 다르기 때문에 위 문장 아래에 영어로 길게 나열된 문장을 복사해 놓으면 됩니다. 오늘 모든 걸 다 완벽하게 할 수는 없으니까 오늘은 여기까지 하기로 합니다. 광고가 잘 나가고 있나 모르겠네요~

반응형